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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탈퇴 시까지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원: 성명, 성별, 전화번호

기업회원: 상호명, 주소, 대표자명, 업종 등

 

결제 및 환불

-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계좌이체 결제 및 환불: 은행명, 계좌번호 등

 

세금계산서 신청시

- 사업자주소, 대표명, 업태

현금영수증 신청시

- 성함, 연락처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서면양식, 팩스, 전화, 1:1문의, 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2.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애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렬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탁업체

 

1.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NHNKCP) - 본인인증확인 (이름,휴대폰번호,생년월일) - 회원탈퇴시,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2. ()다우데이타 - 신용카드결제 (이름,휴대폰번호) - 회원탈퇴시,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서비스 해지 후로부터 6개월간 회원의 자료를 보존할 의무를 가집니다. ,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아이디,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휴대폰번호

- 보존 이유: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부정 이용 방지,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보존 기간: 1

 

.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

        보존 기간 : 5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3

        보존 기간 : 5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4

        보존 기간 : 3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2

        보존 기간 : 3개월

        - 통신사실확인자료(성명, 전화번호 포함 전송상세 정보등)

        보존 이유 : 개인정보보호법 제21 1,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 2 1, 통시비밀보호법 제2 11,

        보존 기간 : 12개월

 

.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ㆍ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ㆍ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ㆍ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ㆍ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운영팀

전화번호: 1844-1641

이메일: [email protected]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박민재

직위: 이사

전화번호: 1844-1641

이메일: [email protected]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하아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사이트는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은 의문사항에 대해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사이트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여러 형태의 고객상담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 전자우편 : [email protected]

* 전화번호 : 1844-1641

* 팩스번호 : 02-6935-1640

 

* 주 소 : 파주시 문발로 139(고래곰나비빌딩)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9시까지 가능합니다.

표준 Q&A 메뉴 및 전자우편으로 접수된 경우에는 72시간 이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답변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